28일부터 농축산물 '무조건 할인'…국비 760억 투입

입력 2021-01-06 14:01
농식품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
지원금, 전년比 두 배 가까이 확대

대형마트, 자동 20%↓…온라인, 쿠폰 지급
전통시장은 최대 30%까지 '할인'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설 대목에 맞춰 오는 28일부터 전국적인 농축산물 할인 행사가 시작된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6일 코로나19로 인한 농축산물 내수 위축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농축산물 할인은 작년(400억)의 두 배에 가까운 총 760억 원 규모의 예산을 바탕으로 연중 실시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신선 농축산물, 농축산물 가공품을 구매하는 경우 20% 할인을 지원하며, 전통시장은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이 완비된 대형마트는 계산 시 20%를 바로 할인하며, 온라인쇼핑몰은 회원들에게 자체 쿠폰 (1만 원당 2천 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이외 전통시장 등 바로 할인 적용이 어려운 매장은 상품 구매정보에 따라 후(後)할인권을 제공하거나 회원 마일리지를 적립해 다음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을 통해서도 이번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가맹점에서 농축산물을 구입하면 결제액의 20%(전통시장 30%)를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물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소비자들이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