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리치 주거벨트 중심에 들어서는 시그니처 하우스 '더 리미티드'가 높은 청약 경쟁률로 광주 전통 부촌인 서구 농성동의 부동산 시장 열기를 이어갔다.
4일(월)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더 리미티드'는 88세대 모집에 청약자가 몰리면서 평균 3.1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 184㎡ 타입의 경우 4.56대 1로 최고 경쟁률을 거뒀다.
업계에서는 '더 리미티드'의 이번 청약 성공을 예상할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서구 농성동은 광천동과 더불어 광주의 최중심지로 손꼽히며 오랫동안 '광주의 강남'이라 불려온 지역이기 때문이다. 인근에는 기아자동차 광주 제1, 2공장을 비롯해 KT&G 전남지사, 광주광역시 서구청 등이 자리 잡고 있고 메디컬 센터가 밀집해 입지 환경 및 구매력을 갖춘 유효 수요가 광주 내에서 최상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최근 광주 서구는 고강도 규제에도 불구하고 고급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도가 점차 높아지는 중으로, 광주 첫 시그니처 하우스만의 특별함에 많은 수요자들의 청약에 도전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근래 전용면적 165㎡ 초과 아파트에 대한 거래량은 2020년 8월 이후 줄었으나 오히려 매매가는 상승 중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광주 서구의 지난해 말 대비 11월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은 0.97% 이지만 분양면적 기준 전용면적 165㎡ 이상 대형 면적 아파트의 3.3㎡당 상승률은 무려 2.33%로 2배 이상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농성동에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하이엔드 주거 상품 '더 리미티드'는 서구 농성동 415-5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에서 지상 32~35층, 총 2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이 중 아파트는 지상 10층~최고 35층, 단 88세대만 분양하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다. 전용면적 179~269㎡로 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될 예정이며, 복합상업시설과 커뮤니티는 지상 1층~9층에 들어선다.
우선 입지 면에서는 인근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버스터미널인 광주 유스퀘어를 비롯해 전라도 지역 내 유일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 메디컬 스트리트,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미술관 등 교통 및 생활, 문화 등의 핵심 인프라 등이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매우 탁월하다.
최고 35층으로 들어서 광주의 젖줄인 광주천을 포함해 광주의 상징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까지 인근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건물 내부에는 복합상업시설과 의료시설이 함께 들어서며, 다양한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 최근 주거 트렌드인 원스톱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무엇보다 호텔급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365일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게다가 VIP의료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특별한 최상의 의료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더 리미티드는 국내 최고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로 잘 알려진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해당건물에도 롯데건설의 차별화된 주거 철학과 기술력이 집약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광주에는 그동안 대형 평형 및 고급 주거 시설에 대한 니즈가 늘 있어왔다. 그런 만큼 호텔급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더 리미티드가 들어서게 되면 향후 인근 고소득 및 전문가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을 것은 물론, 타워팰리스처럼 광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1월 11일(월) 당첨자 발표,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3일간의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42-7번지에 마련됐다. 시행과 분양은 ㈜더나은 가치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