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서 양사의 정비 조직을 통폐합할 것이라는 주장을 정면 부인했다.
23일 입장문을 낸 대한항공은 항공우주사업본부 분사나 MRO(정비) 별도 법인 설립에 대한 보도를 두고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입장문에는 "지난 2일 우기홍 사장이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이에 대해 검토한 바 없음을 분명히 밝힌 바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당시 우 사장은 "대한항공은 엔진 및 기체 수리에 대해 상당한 능력 보유하고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이 해외에서 정비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근거로는 기존 대한항공의 자체 정비 물량도 충분한 수준임을 내놨다.
그러면서 "양사 통합 이후 보유하고 있는 정비 시설 및 인력,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두 회사가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진에어, 에어부산 등 자회사들을 포함해 해외 정비로 지출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어 "이러한 추측은 근로자들의 고용 불안감을 야기할 수 있다"며 "성공적 통합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