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매출 4926만 위안(한화 약 81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3.9% 성장한 수치다.
락앤락은 중화권 대표 모델인 중국의 인기 배우 덩룬과 함께 티몰 직영몰인 기함점을 중심으로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광군제 기간동안 티몰 기함점에는 519만명 이상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락앤락 밀폐용기는 티몰 밀폐용기 카테고리 내 1위를 유지했다. 또 신제품 텀블러와 물병류 판매 호조에 힘입어 기함점 총 매출은 전년 대비 12.2% 상승했다.
품목별 매출로는 텀블러·보온병 카테고리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커피를 즐기는 젊은 소비층을 위한 '메트로 에너제틱 원터치 텀블러', 차(茶) 문화를 반영한 '인조이 티 텀블러', '플래닛 원터치 텀블러' 등을 선보여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락앤락 관계자는 "광군제 기간 내 티몰 기함점에서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에서도 6만개가 판매되며, 당일 티몰 텀블러 단품 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