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천억 원을 넘겼다.
웹젠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4.45% 오른 434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69억 원, 당기순이익은 339억 원으로 각각 125.86%, 121.15% 늘었다.
웹젠은 올해 3분기 신작게임 흥행이 실적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과 'R2M'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6위와 7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 8월 출시한 R2M 매출은 1개월 실적만 3분기에 반영된 것으로 4분기 큰 폭의 매출비중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신작 게임 R2M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사업 편중에 대한 일각의 우려도 해소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지난해 3분기 전체의 80%가 넘었던 뮤 IP의 매출 비중은 올해 3분기 68%로 낮아졌고 R2의 매출 기여도는 25%로 확대됐다.
웹젠 관계자는 "뮤 IP가 꾸준한 매출을 R2 등 다수의 게임 IP들이 견조하게 떠받치는 사업구조가 자리잡았다"며 "국내외에서 웹젠이 선택할 사업 전략도 보다 넓어졌다"고 밝혔다.
웹젠은 당분간 ‘R2M’의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개발자회사 및 본사 개발인력의 신작게임 개발프로젝트도 재정비해 확대한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이번 분기 실적 성장은 신작게임을 개발할 여력을 키우고, 캐시카우 게임 IP와 자체개발력을 확대하는 등 의의가 크다"며 "지속적으로 IP사업을 다양화하고, 차세대 게임기술을 연구하면서 안정성과 성장성을 함께 높여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