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3분기 매출액 2,489억원, 영업이익 7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2.7%, 영업이익은 151%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문의약품(ETC) 부문은 전년 동기 1,749억원에서 8% 성장한 1,889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고지혈증 치료제 '크레젯'이 전년 동기대비 66.4% 성장했고 기존 주력 제품인 우루사·올메텍·가스모틴·루피어데포 등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매출의 경우 전년 동기 82억 원에서 37.2% 성장한 113억 원을 달성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국내와 동남아 매출이 성장했고 캐나다·브라질 등 신규 발매 국가들에서도 매출이 발생해 큰 성장을 견인했다.
일반의약품(OTC) 부문 역시 전년 동기 3.6% 성장한 29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성장세를 이어갔다.
주력제품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이 지난 분기에 이어 100억원대 매출을 유지했다.
대웅제약은 "ETC 부문의 괄목할 만한 성장과 나보타의 글로벌 진출 확대 등으로 이번 분기에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끌수 있었다"며 "특히 중남미에서 체결한 약 1억2300만 달러 규모의 펙수프라잔 수출계약을 필두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