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프리미엄 패딩과 퍼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프리미엄 아우터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인데, 2018~19년 겨울부터는 동절기 패션 아이템으로 '프리미엄 패딩'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해외 명품 패딩의 대표주자인 '몽클레르'의 경우 2019 FW시즌 19%, 금년 상반기 39% 신장세를 보이며 인기를 입증했다.
프리미엄 패딩이 정체성을 넘어서 사계절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다.
실제로 잠실점 에비뉴엘은 패딩 브랜드를 편집 매장이 아닌 단독 매장으로 최다 브랜드를 갖고 있다.
현재 프랑스의 '몽클레르', 캐나다의 '노비스', 이탈리아의 '파라점퍼스'등 8개 매장이 사계절 운영 중이다.
이달(10월) 중에는 캐나다의 '캐나다구스' 사계절 매장을 포함해, 이탈리아 모피 편집샵 브랜드 '케티랭', 패딩 브랜드 '타트라스' 등이 문을 연다.
김재범 롯데백화점 잠실점 점장은 "올겨울 역시 프리미엄 패딩이 방한과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라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오프라인 동시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