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띵동'이 '서울시 제로배달'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띵동'은 최근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비, 불법 리뷰, 배달비 할인 강요로 인해 음식값이 오르고 배달 서비스 품질이 나빠지는 등 배달 생태계가 왜곡됐다고 분석했다.
'서울시 제로배달'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띵동'이 지난 6월 서울시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등과 체결한 협약의 결과물이다.
'띵동'은 국내 최저 수준인 2% 수수료에 광고비와 입점비가 없는 플랫폼이다.
현재 가맹 음식점 수는 꾸준히 늘고 있어, 지난 5월 전국 사업 확장을 발표한 이후 기존의 10배가 넘는 1만 3,000여 개의 가맹점을 확보했다.
윤문진 허니비즈('띵동' 운영사) 대표는 "독과점 배달앱 문제가 연일 이슈가 되면서 많은 사장님들이 이를 공감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입점 신청을 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