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성공적 진행 이후 일반판매 돌입

입력 2020-08-21 19:00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첫날 전작인 갤럭시노트10 대비 10%향상된 26만 5천대에 육박했다.

이후 브론즈색상의 품귀현상을 겪었지만, 이후 예약자 개통기간을 31일로 연장하며 소비자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소비자는 예약취소 대란 없이 무난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 과 갤럭시노트20울트라는 판매비중이 3:7로 울트라의비중이 압도적이였다. 유통업계에서는 작년대비 적은 공시지원금과 보조금으로 걱정을했지만 제품의 완성도와 갤럭시노트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수요가 몰리며 매우 성공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에서의 판매보다는 이통3사 공식 홈페이지 및 공동구매카페 등에서 실적을 거뒀다.

이 와중에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사나폰'은 사전예약 첫 날 7일부터 예약자가 수천명이몰리며 단 하루 반나절만인 8일 3시경 사전예약을 조기마감하고 고객케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따라 일부 SKT브론즈칼라위주의 재고부족을 제외하면 큰 사고없이 사전예약을 마감하고 오늘(21일)부터 일반판매에 돌입한다.

공시지원금과 혜택금액을 합쳐 8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20은 공시지원금을 기준으로 구매를 하기보단 선택약정으로 구매하는것이 유리하다. 현재 공시지원금이 1~20만원대에 머무르는 한편 선택약정은 최저30만원대 에서 60만원대까지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고 '사나폰'카페 회원의 추가할인혜택은 어느쪽이든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에는 30대외 4~50대의 실제 삼성 갤럭시노트에 만족을 했던 소비자들의 수요가 탄탄했고 초반 일부 제품의 카메라먼지, 공정공차, 유격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생산설비가 정밀조정됨에따라 현재는 문제가 없는것으로 드러났다. 초반구매자 중 일부 제품의 문제가있는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통해 직접 제품을 교환받고 현재는 문제가 잠잠해졌다.

또한 갤럭시노트20의 일반판매가 시작됨에따라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S9+는 공짜폰에가까운 혜택으로 판매가실시되며 갤럭시노트10또한 가격이 인하되어 재고소진에 나섰다.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상향된 만큼 빠른 재고소진이 예상된다는 업계의 평가다.

갤럭시노트20 은 오늘부터 130여개국 전 세계동시 출시를 실시하며 국내 8월 구매 고객은 풍부한 사운드와 깨끗한 통화 경험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게임 컨트롤러·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3개월 이용권으로 구성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스마트폰에서 잉크나 토너 없이 메모 출력이 가능한 '네모닉 미니 프린터', 파손·분실 보상,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등 총 4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은품은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갤럭시 스토어 웰컴 패키지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노트20의 프로모션 일반구매혜택과 갤럭시노트9 갤럭시S9+의 재고소진기획전은 네이버카페 '사나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