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평동역 광신 프로그레스" 아파트 분양, 8월 13일 오픈

입력 2020-08-04 17:50
수정 2020-08-04 18:05


최근 2~3년 사이 광주광역시 아파트의 가격이 폭등하면서 내 집 마련에 대한 부담은 더욱 늘고 있다. 또한 6월 정부에서 발표한 수도권 지역과 지방광역시 분양권 전매제한 시행 등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으로 내 집 마련의 문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계속되는 집값상승과 규제가 이어지면서 일반아파트 분양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좋은 조건으로 계약 및 거주가 가능한 8년 장기전세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8년간 장기적으로 주거가 가능하며 비규제 단지 해당으로 전매까지 가능한 8년 전세 아파트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8년 전세 아파트의 경우 공공임대주택이나 일반분양아파트와 다르게 지역 거주 우선이나 청약통장 유무, 소득제한 등을 따지지 않고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전세 주택의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이런 가운데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에 위치한 8년 전세아파트 현장인 "평동역 광신프로그레스" 가 8월 오픈 예정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이 이곳은 기존에 단지형 아파트가 없었던 평동에 처음으로 단지형 아파트로서 기존 실거주자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평동역 광신 프로그레스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옥동 553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구성은 지하1층~지상20층 4개동 총 193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A, B, C 총 3가지 타입으로 다양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뛰어난 일조량은 물론 실내 환기가 탁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365일 운영되는 뛰어난 첨단 보안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원패스 시스템 적용은 물론 고화질 CCTV와, 주차관제, 외부LED조명시스템 등으로 입주민의 안전 강화와 무인택배함 설치와, 작은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주민회의실, 휴게 쉼터 등 다양한 입주민 전용 공간을 제공한다.

편리한 입지환경 또한 주목할만하다. 단지 인근에 농협하나로마트는 물론 각종 마트가 즐비해 쇼핑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평동초등학교와 평동중학교가 위치해있어 자녀통학에도 좋다. 특히 평동 중학교의 경우 광주 최초 공립 특성화중학교로 지정된 중학교이다. 아울러 단지 인근으로 옥동공원을 비롯 황룡강 친수공원 이용이 편리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송정동, 선운지구, 나주혁신도시 등 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권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교통사항도 편리하다. 인근에 위치한 평동 역을 이용한 지하철 1호선 이용이 편리해 광주 전 지역의 뛰어난 접근성은 물론 송정역 SRT / KTX 와 광주공항 등 대중교통 쾌속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며, 서광산IC 와 빛가람 장성로, 연산로, 상무대로를 이용해 나주 혁신도시는 물론 광주 시내, 외 진출입 또한 편리하다.

인근 개발호재 또한 가득하다. KTX투자선도지구, 빛그린산단, 에너지밸리, 금호타이어 이전추진, 평동산단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평동산단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추진이 예정되어있어 추후 체계적인 개방 또한 기대된다. 현장이 위치한 옥동에 대규모의 생활 밀착형 체육시설 또한 생겨날 예정이다. 평동산업단지 내 개방형체육관 건립사업이 선정되어있어 2020년까지 총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약 3000㎡ 규모로 건립된다. 실내체육관, 도서관 및 놀이방 등 문화시설을 배치해 체육과 문화가 연계된 복합시설로 조성된다. 한편 평동역 광신프로그레스의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광산구 월전동 111번지(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8월 13일(목요일)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