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 수주…민원상담 '챗봇' 하나로 단일화

입력 2020-07-29 16:25


앞으로 국민들이 정부 서비스에 대해 민원상담을 요청했을 때 하나의 챗봇에게 물어보고 답을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솔트룩스는 행정기관과 공공기관 등의 민원에 대해 한 곳에서 상담을 제공하는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은 경찰청과 관세청, 병무청, 산림청, 통일부, 행안부 등 행정기관 6곳과 공공기관인 공무원연금공단 1곳이다.

솔트룩스는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부 기관들이 별도의 시스템 도입없이 챗봇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솔트룩스가 진행하는 올해 1단계 사업은 반응형 웹 기반 통합 서비스 채널(민원상담365 포털) 구축, 대화형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구축, 기구축 챗봇 서비스 연계, 신규 9개의 챗봇 서비스 구현, 기반 인프라(HW/SW) 조성 등이다.

이어 매년 10종 이상의 챗봇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이번 사업은 미래 범정부 비대면 서비스의 가장 중추가 되는 플랫폼으로 솔트룩스는 이번 수주로 인공지능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민간을 넘어 공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인공지능 서비스 확산을 하게 된 만큼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챗봇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