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61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상반기 매출 3조 6,795억 원, 영업이익 6,370억 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2분기 영업이익은 3,033억 원으로 전년보다 0.6% 증가한 수치다. 이로써 지난 2015년 이후 61분기 연속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늘었다.
상반기 영업이익 6,370억 원은 전년보다 2.1% 증가한 수치로 반기 최대 영업이익을 실현했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0.7% 줄어든 3조 6,795억 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면세점을 이용하는 여행객이 거의 없어짐에 따라 면세점 성장이 어려워지며 매출에 큰 영향이 있었지만 면세점 사업을 제외한 모든 사업 부문이 크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는 뷰티 사업이 상반기 매출 1조 9,898억 원, 영업이익 3,998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각각 11.5%, 15.3% 감소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 에이치디비) 사업은 상반기 매출 9,415억 원, 영업이익 1,285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4%, 79.7% 성장했다. Home Care(홈케어)는 항균 티슈와 같은 위생용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됐고, 미세 플라스틱 무첨가 섬유 유연제 '아우라' 등이 성장세를 보였다.
Refreshment(리프레시먼트) 사업은 상반기 매출 7,482억 원, 영업이익 1,087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보다 각각 4.8%, 35.8% 늘었다. Refreshment(리프레시먼트)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제한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조지아' 등 주요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