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식품 '반반배송' 도입…"먹는 시간 고려"

입력 2020-06-01 11:41


현대홈쇼핑이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배송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일부터 데이터홈쇼핑 채널인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판매되는 식품 상품에 ‘반반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반반배송’은 대용량 식품의 용량을 절반으로 나눠 두 번에 걸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대용량으로 구성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홈쇼핑 상품의 장점을 살리면서, 고객의 상품 소진 기간을 고려해 배송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일부터 월 1~2차례 방송 판매하는 ‘박미희 달인 김치(10kg)’에 ‘반반배송’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전체 용량의 절반인 5kg의 김치를 먼저 보내주고, 14일 뒤에는 새로 담은 김치 5kg을 다시 배송해준다.

현대홈쇼핑은 다음 달 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가는 ‘곰탕’을 비롯해 올 하반기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방송 판매가 예정된 대용량 식품으로 ‘반반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현대홈쇼핑 라이브 방송 상품과 종합인터넷쇼핑몰 현대H몰의 상품 등에도 ‘반반배송’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반반배송’ 날짜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는 첫 배송 후 14일뒤에 일괄적으로 남은 용량을 보내주는 방식인데,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보내주는 방식으로 개선한다.

대용량 식품을 소분해 두 개 이상의 주소지로 나눠 보내주는 서비스 등도 검토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당일 배송 등 빠른 배송에 앞다퉈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반반배송’을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