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업 메콩 캠페인으로 베트남에 기증한 태양광 보트 >
한화그룹은 베트남 메콩강 유역에서 진행했던 환경보호 캠페인 '클린업 메콩'이 뉴욕페스티벌 광고제에서 '친환경 PR'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의 클리오 광고제, 프랑스 칸 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뉴욕페스티벌'은 현지시간으로 4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0년 광고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올해 뉴욕페스티벌에는 전세계 60개국에서 광고, 콘텐츠, 홍보제작물, 파트너십 등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친 수천여 작품들이 출품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을 통해 예선과 본선 심사가 진행됐으며, 시상식도 생략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클린업 메콩’은 400여 명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친환경 PR'부문 금상을 비롯해 동상 5개 등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면서, "올해 출품한 국내 기업 중 유일한 금상 수상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