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지난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한 495억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렌탈 상품 판매도 지난해 1분기 대비 33.6% 증가해 6만개를 넘어섰다.
이같은 성과는 렌탈 상품을 다양화한 것이 주효했다. 웰스는 지난해부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대응해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지난해 '웰스 더원' 시스템 정수기 신제품을 시작으로 LED마스크, 의류관리기, 에어컨 등 전략 제품까지 10여종의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덕분에 최대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에 이어 렌탈 사업 비수기로 꼽히는 1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나갔다.
전년동기와 비교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 가전 판매량 역시 29% 이상 높아졌다. LED마스크와 플라즈마케어 등 뷰티 상품군도 분기 전체 판매량의 10%에 달하는 6천대 규모로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도왔다.
공유렌탈 1호 상품 식물재배기 '웰스팜'의 경우도 웰빙, 홈가드닝 트렌드 확산과 함께 판매가 크게 늘어 웰스 판매 상품군 중 가장 큰 188%성장률(전년동기비)을 기록했다.
웰스 관계자는 "고객 중심 연구개발(R&D) 투자와 경영 혁신 등으로 지난해 2,154억원 최대 매출 달성 이후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라며 "올해 목표인 100만 렌탈 계정 확보를 위해 솔루션 기반의 맞춤형 렌탈 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신규 영업망 확충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