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이 업계 최초로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보험 업무를 보는데 있어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필수 증빙 서류를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자동제출 되도록 해준다.
인적사항 변경에 제출하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와 소득·세액 공제확인서를 직접 해당 기관에 신청하지 않아도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통해 바로 제출이 가능하다.
이날 함께 출시된 ‘모바일 웹(WEB)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도 웹으로 주요 보험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간편 서비스는 신한생명이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고객중심경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라며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고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친환경경영도 실천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