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2020년 경자년 새해 경영방침을 '변화를 즐기자'(Exciting Changes)로 제시했다.
서경배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0년에도 고객을 위한 크고 작은 새로운 시도로, 변화를 즐기며 혁신해 나가자"며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절대로 변하지 않을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중심'을 다시 새기자"고 밝혔다.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고객경험 강화, 옴니 디지털 루프 구현 등의 중점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경영 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우선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남들과는 확연히 다른 '혁신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시대정신을 반영한 고유의 스토리로 독보적인 브랜드 지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로 새로운 유통환경에 맞춘 채널 전략을 준비할 예정이다. 오랜 기간 확보해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쇼핑 콘텐츠가 각기 다른 개성과 취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옴니 디지털 루프'를 구현하기 위한 전사적 디지털화도 가속화한다. 밀레니얼과 Z 세대를 중심으로 일상화된 '온라이프'와 초디지털 기술의 변화 속에서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독자적인 디지털 루프를 키워낼 예정이다.
아울러 서 회장은 구성원들에게 각자가 일의 재미와 의미를 찾아 성장하는 조직이자 모두가 함께 '일하기 좋은 회사'로 변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밀레니얼 구성원들에게는 디지털 대전환의 선두에 서서 도전할 수 있는 역량 개발의 기회를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