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건설용 철강재 프리미엄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포스코는 오늘(12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주요 고객사와 박명재, 정인화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 건설업계 인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론칭 행사를 열고, 고품질·친환경 강건재를 공급하겠다고 선언했다.
강건재는 빌딩이나 주택을 비롯해 도로나 교량 등을 짓는 데 사용된 철강제품을 말한다.
건축물의 골격으로 쓰이면서 밖으로 드러나지 않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떤 제품이 쓰이는지 알기 어렵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자사의 철강제품으로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일반인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 시킨 것이다.
'이노빌트(INNOVILT)'는 혁신의Innovation, 가치의 Value, 건설의 Built를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포스코는 통합브랜드 론칭과 함께 건설 실무자가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을 구축했다.
또, 오는 29일에는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장인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상생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고자 한다”며, “시장의 요구에 맞는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 데 그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와의 꾸준한 동반성장을 통해 강건재 시장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