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제2기 소비자보호 리포터'를 선정해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고객 접점의 최전방에 있는 민원센터 직원들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리를 듣고, 제도 개선을 시행하기 위해 도입됐다.
라이나생명은 고객민원센터 직원 중 최소 3년 이상 근무한 최종 7인의 리포터를 선발해 위촉했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매달 간담회에 참석해 고령소비자 보호,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개선안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또 고객센터의 고객 대응을 직접 체험하고 개선하기 위한 미스터리 쇼퍼의 역할도 수행한다.
홍봉성 사장은 "이번 제도가 소비자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회사의 제도를 개선해 발전된 고객서비스 제공에 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