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신규 파트너사들에게 최대 60일까지 판매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신규 파트너 판매수수료 0%’ 정책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하는 ‘신규 파트너 판매수수료 0%’ 정책은 올해 8월부터 사업자를 내고 티몬에 입점을 희망하는 파트너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승인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판매 수수료를 면제해 주기 때문에 최대 60일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단, PG사에 지급해야 할 수수료는 제외된다.
티몬은 "신규 창업자의 경우 시장에 안착하기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플랫폼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 혜택인 수수료 면제를 통해 지원을 하기 위해 이 같은 정책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의 일반 파트너들의 평균 판매 수수료는 10% 이상이다.
사업 초기부터 티몬은 파트너들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 대표적으로 파트너 교육정책을 꼽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쉽게 접근이 어려울 수 있는 기초 세무와 정산교육에서부터 판매 활성화를 위한 가이드라인, 키워드 전략 등 파트너들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매달 개설해 진행하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우수한 파트너들이 티몬과 함께 고객들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했기 때문”이라며 “신규 파트너들의 안착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하고 고객과 파트너 만족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대표 쇼핑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