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올해 2분기 매출 4조4,370억원, 영업이익 3,228억원, 당기순이익 2,59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전 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0.1% 증가했다.
무선 사업 매출이 반등하고 미디어, 보안, 커머스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는 등 1분기 보다 실적이 개선됐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반면 순이익은 SK하이닉스의 지분법 이익 감소로 전 분기 대비 30.7% 줄었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3일 세계 최초 5G 개통 후 3개월 만에 가입자 53만명을 확보해 5G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별도 기준 매출은 2조8,47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3% 늘었다.
무선(MNO) 매출은 2017년 4분기부터 지속 하락하다가 7분기 만에 상승 전환했다.
2분기에도 휴대폰 가입자가 약 10만명 순증했고, 0.9%의 낮은 해지율을 기록했다.
반면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2,752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0.0% 감소했다.
마케팅 비용이 올해 1분기보다 3.9% 늘었고, 5G 주파수 비용이 2분기부터 처음 반영됐기 때문이다.
미디어, 보안, 커머스 사업은 2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당 사업의 2분기 매출은 SK텔레콤 전체 매출의 약 36%를 차지한다.
지난해 4대 사업부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사업별로 보면 2분기 IPTV매출은 3,221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5.2% 증가했다.
SK텔레콤은 하반기에 '옥수수'와 'POOQ'을 통합한 새로운 OTT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을 추진해 가입자 800만명 이상의 '종합 미디어 회사'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보안 사업은 2분기에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5%, 26.7% 늘었다.
SK텔레콤은 ADT캡스의 보안상품 판매 증가와 SK인포섹의 융합보안 플랫폼 사업 확대 등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커머스 사업은 11번가와 SK스토아의 수익성 개선으로 전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하반기에도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환경을 제공하는 'SK페이'를 확대 적용해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윤풍영 SK텔레콤 Corporate센터장은 "미디어, 보안, 커머스 중심의 New ICT 사업을 확대해 SK텔레콤의 기업가치를 재평가 받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