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스타트업 손잡고 헬스케어 사업 진출

입력 2019-07-17 14:00


교보생명이 헬스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플랫폼 비즈니스에 뛰어든다.

교보생명은 17일 테크핀(Tech-Fin)을 통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노스테이지 출범에 앞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주제 10개를 선정하고, 해당 분야에 역량을 가진 헬스케어 기반의 스타트업 5곳을 선발했다.

또 다음달 중에 5곳을 추가로 선발해 총 10개의 스타트업과 함께 올해 말까지 공동 사업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육성업체 퓨처플레이가 사업모델 개발을 돕는다.

교보생명은 이들과 함께 고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개인 건강 증진형 헬스케어 서비스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 칫솔로 아이의 구강관리는 물론 치과와 보험사를 연결해 주는 '스마트 덴탈케어 서비스'나 개인의 식습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푸드 추천·배송 데이터 서비스' 등이 있다.

선발된 기업에는 프로그램 개발비를 지원하고 오픈 API,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환경 등 이노베이션 시스템을 구축해 제공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데모데이를 개최해 사업 타당성이 충분한 2~3개의 신규사업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건강증진형 헬스케어 앱(App)을 통해 정식 서비스로 론칭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모든 고객들에게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2025년까지 '디지털 혁신 선도 금융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