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9월 말까지 T멤버십, 11번가, SK스토아에서 사회적 기업이나 중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는 자사 고객에게 기부 전용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고객은 T멤버십 앱에서 '착한 소비'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만큼 행복크레딧 포인트를 적립 받는다.
11번가 및 SK스토아에서 '행복크레딧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5~100%까지 포인트를 적립 받는다.
적립된 포인트는 10월 말까지 희망하는 행복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다.
65세 이상 독거노인에게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를 보급하는 홀몸 어르신 행복프로젝트, 장애 청소년에게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을 개발·보급하는 행복 코딩스쿨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준호 SK텔레콤 SV추진그룹장은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는 고객과 SK텔레콤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중소상공인 및 사회적기업 지원,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등 관점에서도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