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노인 복지시설 공략 강화…"수도권 수주 1위"

입력 2019-04-19 10:44


CJ그룹의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최근 수도권 노인 복지시설 경로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식자재 납품 수주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식자재 납품 위탁 입찰에 나온 수도권 내 복지시설 전체 230여 곳 중 총 75곳에서 계약을 수주해 약 3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2015년 시니어 전문 식자재 브랜드인 '헬씨누리'를 만들고, 지난해부터는 실버 종합 서비스 브랜드로 확장 운영하면서 국내 병원이나 노인 복지시설 등을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 측은 "이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도약한 배경으로는 반조리 국·탕류, 완조리 볶음과 조림 상품 등 200여 가지가 넘는 헬씨누리 CK(Central Kitchen) 상품이 복지관 경로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며, "대형병원이나 규모가 큰 요양시설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양 관리 시스템 구축이 여의치 않은 노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영양 컨설팅 지원도 병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승윤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팀장은 "CJ프레시웨이는 고령 사회, 실버 세대의 식문화를 발전시키는 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헬씨누리는 '식단 돌봄'이라는 차별화된 가치 창출로 노인 복지시설의 서비스를 향상하는데 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