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촉촉한초코칩' 증량효과…월 매출 20억 브랜드 눈앞

입력 2019-02-26 15:02


오리온 '촉촉한초코칩'이 지난해 9월 증량 이후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월 매출 20억 브랜드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오리온 측은 "5개월간 월평균 매출 성장률 14%를 기록했다"며, "신제품이 아닌 기존 제품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가격 변동 없이 제품의 양을 늘리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리온은 '촉촉한초코칩' 작년 9월부터 제품 중 기존 6개들이 제품은 8개로, 12개들이 제품은 16개로 33% 증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4년부터 포장재는 줄이고 제품 양은 늘리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4년간 가격은 동결하면서 초코파이, 포카칩, 오!그래놀라, 치킨팝 등 총 15개 제품의 양을 꾸준히 늘려왔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가격 변동 없이 증량과 맛 개선을 단행한 결과가 예상보다 더 긍정적이어서 매우 고무적"이라며, "기존 제품도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새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