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앞두고 외식·식품 업체가 줄줄이 제품 가격을 올리는 모양새입니다. CJ제일제당이 햇반과 어묵 등 제품 가격 인상을 발표했으며, 대형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맥도날드도 제품 가격을 올렸습니다.
이어 써브웨이도 오늘(1일)부터 일부 가격을 소폭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미트볼·스테이크앤치즈·터키베이컨아보카도 등 일부 샌드위치와 파티플래터·더블업 토핑 메뉴가 그 대상입니다.
써브웨이 기본 사이즈 제품인 15cm 샌드위치 전체 20종 중 3종에 한해 평균 2.4% 인상합니다. 스테이크앤치즈와 터키베이컨아보카도는 6300원에서 6400원으로 100원, 미트볼은 4900원에서 5100원으로 200원 오릅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에그마요와 이탈리안비엠티, 써브웨이클럽, 치킨데리야끼 등 써브웨이 베스트 메뉴의 가격은 인상 없이 그대로 유지합니다.
30cm 샌드위치 18종의 가격도 200~300원씩 평균 2.3% 오릅니다. 이에 서브웨이 관계자는 "인상 후에도 가격은 15cm 샌드위치 2개 가격 대비 9~17% 저렴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샌드위치 메인 토핑을 정량의 2배로 즐기는 더블업(double up) 토핑의 가격은 15cm 샌드위치 기준 1500원에서 1700원으로 200원 오릅니다. 쿠키·웨지포테이토·수프 등 사이드 메뉴와 음료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파티플래터 가격도 1000원 인상합니다. 써브웨이 파티플래터는 30cm 샌드위치 5종이 15조각으로 나뉘어 있어 여럿이 함께 다양한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써브웨이 측은 “식재료비와 인건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이 가장 즐겨 찾는 15cm 샌드위치는 전체 20종 메뉴 중 3종에 한해서만 소폭 인상하는 등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