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신년을 맞아 공격적인 경영 행보에 나섭니다. 홈플러스는 전국 모든 하이퍼 점포(대형마트)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에 축산상품을 직접 가공해 공급하는 대규모 육류 포장·가공시설을 건립합니다.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오후 충청남도 천안시 불당동 천안시청에서 대규모 ‘미트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올 상반기 중 착공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충남 천안시 성남면 제5산업단지 일대에 1만7242㎡(약 5215평) 규모로 미트센터를 건립한단 계획입니다.
홈플러스가 육류 포장·가공시설인 ‘미트센터’를 건립하는 것은 최근 축산 소비가 확대되면서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을 찾는 고객들의 육류상품 구매가 점차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원료육 검품을 강화할 수 있고, 생산 상품 종류를 통합함으로써 작업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최상의 상품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단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공급상품을 통합해 생산하기 때문에 운영 비용도 절감됩니다.
홈플러스가 건립을 추진 중인 천안 미트센터는 총 15개 라인에서 한우와 수입육, 돈육, 양념육 등을 연간 1만2100톤 규모로 가공·포장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됩니다. 이들 상품은 전국 홈플러스 하이퍼 점포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한편 홈플러스는 이날 MOU를 통해 천안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생산 농·수·축산물(로컬푸드) 소비촉진, 지역주민 우선 채용, 지역 협력업체 활용 등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미트센터 완공 후 3년 내 250여명의 직원을 채용한단 계획입니다.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부문장(전무)는 “홈플러스가 임일순 사장 취임 이후 ‘홈플러스 스페셜’이라는 신개념 유통모델을 개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직접 부지를 매입해 상품 가공시설을 건립하는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며 “천안 미트센터 건립을 통해 최상의 축산 상품 품질과 높은 물류 효율성 그리고 천안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세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