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습니다. 신뢰와 혁신을 기반으로 단순한 홈쇼핑 채널을 넘어서 미디어 커머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겁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서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문화홀에서 이완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는 '롯데홈쇼핑 VISION 2025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미디어 환경과 유통 업계의 변화 속도에 대응하기 위해 'First & True Media Commerce Creator'를 새로운 비전으로 내세웠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4가지 핵심 가치로 'Creative', 'Agile', 'Trusty', 'Professional'을 수립했습니다. 'Creative'는 창의적인 업무 방식과 고객 서비스 제공, 'Agile'은 민첩한 변화와 혁신 추구, 'Trusty'는 진정성 있는 상품과 콘텐츠 제공 및 정도경영, 'Professional'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인재 및 상생 강화를 뜻합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플랫폼을 지속 강화해 2022년까지 미디어 커머스기업으로 진화하고, 2024년에는 국내 NO.1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2025년에는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입니다.
단기적으로는 기존 홈쇼핑 주력 사업인 TV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체 브랜드 강화와 다양화, 티커머스 채널의 차별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고도화합니다. 또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콘텐츠 개발을 강화하고 음성 쇼핑 등 새로운 기술 접목확대로 쇼핑 편의성 강화에도 주력합니다.
이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기업의 기반을 다지고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서비스 고도화,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업 등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완신 대표는 "홈쇼핑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제로베이스(Zero Base)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기존의 홈쇼핑 영역을 뛰어넘어 새로운 가치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기업 모델로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