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해 출시한 17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스무스 17'의 성공적 시장 안착에 힘입어 '스무스 12'로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이들 제품으로 무연산 블렌디드 저도주 위주인 국내 저도주 시장에 질적 성장을 이끈다는 전략입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저도주 위스키시장 전략을 밝혔습니다. 김경연 마케팅 이사는 “지난해 출시한 '스무스 17'이 출시 11개월 만에 17년산급 이상 저도주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1%를 달성했다”며 “12년산 '스무스 12' 출시와 함께 무연산 저도주 위주인 국내 시장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스무스 17'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고무적인데 따른 것입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에서 주요 위스키 소비자인 3040 남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에서 임페리얼 17년산급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급상승했ㅅ브니다. '스무스 17' 출시 이후 임페리얼 17년산급 제품에 대한 선호도는 39%에서 52%로 13%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임페리얼은 이번 스무스 12 출시로 국내시장 최초로 명확한 연산을 가지고 희소한 퓨어 몰트로 만든 저도주를 선보이며, 시장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스무스 12'의 가장 큰 강점은 12년이 넘는 긴 숙성 기간을 거친 퓨어몰트 원액의 35도 저도주라는 점입니다. 달콤한 꽃 향기와 은은한 오크향이 숙성된 바닐라 향이 특징으로 가격 또한 파격적입니다. 몰트 저도주 시장 확대를 위해 스무스 12를 기존 무연산 위스키나 연산 블렌디드 저도주와 동일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공급가는 2만3940원(450㎖).
임페리얼은 12, 17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라인업 완성을 맞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협업해 남성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라이프 스타일 공간인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를 론칭했습니다.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는 스타일, 안목, 배려, 혁신, 위트로 대변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가진 남성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입니다. 이를 위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전체가 9일부터 30일까지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변신합니다.
특히 21층 ‘문 바’에서는 ‘스무스 17’과 ‘스무스 12’의 12가지 스무스 리츄얼을 경험할 수 있는 ‘더 스무스 몰트 테이스팅 클래스’와 ‘더 스무스 몰트 칵테일 클래스’를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구성수 작가의 ‘더 스무스 바이 임페리얼 포토제닉 드로잉 전’을 상시 전시하는 등 안목 있고 세련된 30~40대 남성들에게 부드러운 리더십에 대한 영감을 전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탑 스무스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선보입니다. 또 이달 말까지 ‘탑 스무스 맨’ 객실 패키지도 선보입니다. 남산 전경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남산 풀 스위트룸에서의 1박과 함께, 탑 스무스 위스키 12년산(450㎖)과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2인 조식, 칵테일 시음권 등이 제공됩니다.
김 이사는 “17년산에 이어, 12년산급 저도주 시장에서 고급 저도주 소비자와 편한 몰트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들을 모두 충족시키겠다"며 “세계적인 프레스티지 라이프 스타일 호텔 반얀트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부드러운 리더십이라는 화두를 위트 있게 던지며, 소비자들에게 더 의미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