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신수익회계기준 올해 3분기 매출(총수익) 2조9,919억원, 영업이익 2,281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공시했습니다.
매출 가운데 영업수익은 2조3.256억원을 기록했으며, 단말수익은 6,662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업수익에서는 무선수익이 1조3,508억원, 유선수익은 9,64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회계기준으로 보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0.6% 감소한 3조402억원, 영업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1.2% 하락한 2조3,49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320억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습니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선택약정 가입자 증가 및 할인율 상승 영향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1조3,3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LTE 가입자가 전체 무선가입자의 93.9%에 달하는 1311만3,000명으로 나타나면서무선수익 하락분을 상쇄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제공량과 속도에 제한을 두지 않는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등 차별화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한 게 주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 수익등을 합한 유선수익은 홈미디어 수익 증가로 작년 동기 대비 3.8% 상승한 9,983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선수익 가운데 홈미디어 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15% 상승한 5,17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IPTV 수익은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인 2,530억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31.5%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3분기 LG유플러스는 성장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양질의 무선가입자 확보와 효율적 비용 집행으로 연간 손익개선과 시장점유율 확대 성과를 달성했다"라며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와 선제적 5G 서비스 출시로 연초 수립한 경영목표를 초과달성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