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사업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 송대현 사장이 현지시간 30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초(超)프리미엄 가전으로 강력한 시장지배력과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송 사장은 "생활가전, 인공지능, 로봇 등은 모두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갖고 있다"며 "이전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일반 가전의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와 빌트인 주방가전에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글로벌 시장에서 대폭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현지시간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유럽에 공식 런칭하고 180억달러 규모의 유럽 빌트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특히 '이닛(Innit)', '사이드셰프(SideChef)', '드랍(Drop)' 등 레시피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슬림한 유럽형 신제품을 선보이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제품 구성을 지난해보다 두 배로 늘려 밀레 등 전통의 프리미엄 유럽 브랜드와 차별화할 계획입니다.
현재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4종으로 구성된 LG 시그니처를 라인업은 건조기, 와인셀러,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까지 3종이 추가도 총 7종으로 구성됩니다.
LG전자는 내년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추가로 출시해 모든 가전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도입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