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소형 SUV 티볼리가 창사 이래 최단 기간 글로벌 25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 1월 출시된 티볼리는 첫 해 판매 6만3,693대를 기록함으로써 출시 한 해 동안 단일 차종으로 가장 많은 판매기록을 남겼으며, 2016년 출시 17개월만에 최단 기간 1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등 쌍용차의 판매기록을 차례차례 경신해 왔습니다.
해외시장의 경우 지난 2015년 5월 첫 수출 선적 기념식을 가진 뒤 6월부터 벨기에, 영국, 스페인, 칠레, 페루 등 각국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16년 동급 최대 적재공간을 갖춘 티볼리 에어(Air)를, 지난 해에는 전면디자인을 중심으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티볼리 아머(Armour)를 출시했습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는 “티볼리는 소형 SUV 시장의 성장뿐 아니라 쌍용자동차의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 왔다”며 “체계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신기술 적용을 통한 제품혁신 노력을 병행함으로써 소형 SUV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티볼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