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이 남자골프 4대 메이저 대회중 하나인 '2018 디 오픈'을 공식 후원합니다.
두산은 전 세계 6억 가구가 시청하는 메이저 골프대회 중계를 통해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한편 미국 메이저리그, 유럽 축구클럽 후원 등 지역 특성에 맞춘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있습니다.
18일 두산은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스코틀랜드 카누스티 골프 링크스에서 열리는 ‘2018 디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두산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골프대회이자 세계 남자 골프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디 오픈’에 2010년부터 9년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두산은 이번 대회 기간 동안 대회장 내 코스 근처에 굴삭기, 지게차, 콤팩트 트랙 로더 등 대표 제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두산 초청 고객을 위한 공간인 두산 파빌리온에서는 제품 모형, 비즈니스 현황자료 등을 통해 에너지, 건설장비 등 주요 사업을 알릴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두산그룹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발전소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ESS, 두산로보틱스 등의 사업도 소개한다는 구상입니다.
영국의 브랜드 분석업체 칸타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해 ‘디 오픈’은 198개 국에 중계돼 6억 가구가 시청했으며, 대회 기간 중 두산 로고는 TV 중계를 통해 37시간 25분 34초 동안 노출되는 효과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 오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두산 로고의 노출 횟수는 3430만 회가 넘었다고 두산 측은 설명했습니다.
두산은 골프뿐 아니라 야구와 축구 등 인기 스포츠를 통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지역 특성에 맞춰 적극 전개하고 있습니다.
북미지역 두산 계열사들은 지난해 9월부터 미국 메이저리그를 후원하며 시즌 전반에 걸쳐 전국 중계 채널과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두산을 알리고 있고 올해는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인 뉴욕 양키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홈구장에 로고를 노출하는 등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축구의 본고장 유럽에서는 체코에 위치한 두산스코다파워가 2009년부터 체코 축구클럽 ‘FC 빅토리아 플젠’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FC 빅토리아 플젠’은 올해 체코리그 5회 우승의 위업을 달성하며 명문구단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두산 관계자는 “전체 매출의 6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만큼 앞으로도 국경, 인종, 언어를 초월하는 글로벌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면서 두산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