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형 신작들이 연이어 출시돼 유저들을 들뜨게 하고 있다.
첫 번째 주인공은 펍지주식회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재현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6일 정식서비스를 국내 출시,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쓸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3월 19일 북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달 25일 사전예약 개시 후 하루 만에 신청자 수가 50만명을 넘었고, 정식 서비스 직전까지 400만명을 넘겨 흥행을 예고했다.
넷마블은 같은 날 차세대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개발사 포플랫)'을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
'아이언쓰론'은 건설과 생산, 전투 등 전통적인 전략 요소에 넷마블의 RPG 노하우를 가미한 게임으로, 360도 풀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세계와 다양한 전장 콘텐츠, 영웅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지난 4월 19일 사전예약 개시 후 현재까지 등록자가 100만명을 넘어 섰다.
이날 양사의 신작 출시를 시작으로 대형 게임들이 줄줄이 나올 예정이어서 게임 유저를 사로잡으려는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넥슨은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인기 게임 '피파 온라인3'의 후속작 '피파 온라인 4'를 17일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 '카이저', 웹젠 '뮤오리진2' 등도 차례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진=펍지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