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중국 실적 등 해외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습니다.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 8,953억원(905억엔), 영업이익 5,413억원(547억엔)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 21%, 38% 성장한 수치입니다.
순이익은 134% 증가해 4,611억원(466억엔)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 분기 해외 매출 5천억원을 돌파한 넥슨은 이번 분기에도 해외시장 최고 매출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넥슨의 1분기 해외 매출액은 7,015억원(709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습니다.
해외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8.4%였습니다.
넥슨은 중국,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장기 흥행을 지속하고 있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들이 이번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는 중국 양대 명절인 춘절 시즌에 맞춰 진행한 업데이트로 뛰어난 성과를 거뒀습니다.
15년째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의 글로벌 매출 역시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고, 서구권 시장에서는 '도미네이션즈'가 3년만에 누적 매출 1억5천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넥슨이 지난해 11월 인수한 모바일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개발사 '픽셀베리 스튜디오' 실적도 이번 분기부터 온전히 반영돼 넥슨의 실적 호조에 기여했습니다.
넥슨은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작 '초이스'의 성과에 힘입어 북미지역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플랫폼별로는 PC온라인 게임이 매출액의 84%, 모바일 게임이 16%를 차지했고,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1%와 24% 올랐습니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이번 분기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스테디셀러와 지난해 인수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성과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향후 한국 시장 출시가 예정된 신작 게임을 앞세워 지속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계획"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