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검색 서비스인 '피코(PICO)'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피코는 '나노(nano)'보다 작은 1조 분의 1에 해당하는 수를 뜻하는 단어로, 업계 최초로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과 패션사이트 검색엔진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카드는 약 20억건에 달하는 실제 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해외 패션 사이트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각 사이트의 방문 기록을 분석해 이를 피코에 적용했습니다.
특히 광고나 스폰서십 등을 적용하지 않아 일반 포털의 검색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보다 객관적이라는 설명입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용자들에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 패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축적된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고도화 해 피코의 서비스 질과 검색 정확도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피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