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녹용브랜드 ‘천녹’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2014년 12월 출시 이후 ‘천녹’은 연평균 성장률 76%를 기록하면서 만 3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녹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 확대가 ‘천녹’ 매출로 이어진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천녹(天鹿)’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해 전통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녹용브랜드입니다. ‘천녹’에 사용한 녹용은 뉴질랜드 정부기관을 통해 60여 가지 질병 확인 안전성 검사를 거칩니다. 이후 총 8단계에 이르는 까다롭고 엄격한 정관장 만의 관리를 통해 녹용제품의 품질을 고급화합니다. 천녹’의 대표 제품으로는 ‘천녹정’, ‘천녹정 에브리타임’, ‘천녹톤’ 등이 있습니다.
‘천녹정’은 녹용 뿐만 아니라 홍삼을 함유하고 있는 농축액 타입의 제품이며, ‘천녹정 에브리타임’은 ‘천녹정’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입니다.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더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생약성분을 담아낸 파우치 타입입니다.
황금용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한방팀장은 “정관장 만의 까다로운 품질과 원료 관리를 통해 그 동안 품질에 대한 불신으로 침체되어 왔던 녹용시장 속에서 놀라운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녹용시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천녹’ 매출 1,000억 돌파를 기념해 ‘천녹’ 제품 구매 시 ‘천녹 샘플팩(천녹톤 1포, 천녹정 에브리타임 1포)’을 증정하는 행사를 30일부터 4월15일까지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