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중소사업자들과 창작자들을 위한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킨 첨단 기술 기반 업무 도구를 본격적으로 출시합니다.
검색과 AI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는 '기술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입니다.
네이버는 오늘(21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네이버 커넥트 2018'을 열고 이같은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창작자와 스몰비즈니스 활동의 효율을 높이고, 개성을 더하며, 더 나아가 영감을 자극할 수 있을 정도의 툴과 데이터 제공을 목표로 AI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는 올해 중소상공인들을 위해 ▲판매자가 올린 상품 이미지의 적절성을 판단하고 태그까지 추천하는 이미지 분석 기술 ▲코디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딥러닝 분석 기술 ▲연관상품 추천 기술 ▲음성기반 간편결제 기술 등이 스마트 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판매자 도구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창작자를 위한 플랫폼 기술은 글로벌 라이브 기술의 격차를 높이기 위한 비디오 프로세싱 등 기반 기술을 고도화하는 한편, 채널관리와 통계 등 창작자의 콘텐츠 유통과 관리를 위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네이버 TV·V라이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 입점한 창작자를 위해서는 최근 동영상플랫폼에서 주목받는 생방송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도 추가로 도입합니다.
한 대표는 "작년은 수많은 정보가 유통되는 플랫폼으로서 가져야 할 책임감을 뼈저리게 느낀 한 해"라며 "항상 상상했던 것보다 더 큰 도전에 직면하며 성장해온 네이버가 내년 20주년을 앞두고, 네이버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다시 재정의 하는 한 해를 보내고 사용자에 집중해 기술에서 답을 찾겠다" 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