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의 브라질과 이집트 수출계약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대웅제약은 중남미 최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브라질의 제약기업 '목샤8(Moksha8)'과 5년간 약 1,600만달러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목샤8'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멕시코, 브라질 등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추신경계(CNS) 의약품 분야 전문 기업입니다. 브라질식약청(ANVISA)으로부터 다수의 의약품 인허가 경험을 가지고 있어 나보타의 성공적 브라질 시장진출을 견인할 예정입니다.
또, '목샤8'의 계열사이자 브라질 가슴성형보형물 시장 1위인 '지씨에스테틱(GCAesthetic)'이 미용영역의 판매를, '목샤8'이 브라질 내 허가와 치료영역 판매를 담당해 브라질 미용, 치료 목적 톡신시장 1위 달성을 위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나보타는 중동지역의 보툴리눔 톡신 시장 규모 2위인 이집트에도 진출합니다.
대웅제약은 이집트 카이로에 위치한 '이아이엠에스(EIMS Company)'와 5년간 약 500만달러 규모의 나보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아이엠에스'는 미용제품 전문 기업으로, 이집트 내 다수의 병원, 클리닉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어 나보타 판매 가속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이번 나보타 수출계약을 통해 브라질, 중동 각각 1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나보타의 우수한 품질을 더욱 알리고, 지속적으로 해외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