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평양올림픽 선언...북한 대좌를 왕비 대하 듯"

입력 2018-01-21 17:09
여야는 21일 평창동계올림픽 남북 단일팀 구성과 관련, 상반된 입장을 보이며 날 선 신경전을 벌였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재인 정권이 어제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자진 반납하고 평양올림픽을 공식 선언하더니, 오늘은 아예 평양올림픽임을 확인이라도 하듯 일개 북한 대좌 한 명을 모시는 데 왕비를 대하듯 지극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Republic of Korea'라는 대한민국의 공식 국호와 국가의 상징인 애국가와 태극기가 사라진 빈자리에 현송월이 등장했다"면서 "오고 싶을 때 오고, 하고 싶은 것을 다 하는 무례한 북한에 대해 말 한마디 하지 못하고 체제선전 공연 준비 사전 검열까지 받는 모습이 처량하다"고 말했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의 남북한 단일팀 구성을 환영한다"면서 "평화와 화합의 올림픽 정신을 실현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단일팀 구성 등에 대한 야당의 비판에 대해 "보수정권이 대결 구도를 만들어놓은 남북관계 9년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남북 간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올림픽 정신은 평화와 화합, 선의 경쟁이라는 스포츠 정신을 구현하는 것"이라며 "한국당은 올림픽 정신 실천, 평화 올림픽 실현에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