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오늘(23일)부터 3개 영업점에서 디지털 창구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여의도영업부, 서여의도영업부, 여의파크점 시범점포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국 50여개점에서 추가 선보인 후 내년에 전 영업점으로 디지털 창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창구는 디지털서식 기반의 종이 없는 창구로, 디지털서식 운영을 통해 고객과 직원 중심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세스입니다.
태블릿 모니터 서식 작성으로 고객은 창구 업무를 보다 쉽고 빠르게 볼 수 있고 직원 또한 업무 효율성이 높아져 양질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KB국민은행은 수많은 거래서식을 디지털화해 고객 입장에서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중복적으로 작성하는 서명을 한 번만 하면 되도록 편의성을 더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온라인으로 영업점 방문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금융상품 보유현황과 투자성향 등의 분석을 통해 최적의 추천 상품 안내장과 금융 상품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즉시 제공하는‘디지털 안내장 알림 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KB국민은행 측은 직원들도 거래에 필요한 서식을 찾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본연의 금융 상담에 집중할 수 있고, 마감업무 최소화해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근무문화를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창구 프로세스 도입으로 고객은 보다 스마트한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