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이저 2day라섹, 회복기간 단축시켜

입력 2017-09-26 16:36


라식, 라섹수술 후에는 회복을 위해 일정기간 휴식이 필요하다. 라섹수술은 보통 4-5일 정도는 안정을 취해야 하며, 이 기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명절이나 휴가기간에 수술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 도입된 '올레이저 2day라섹'은 긴 라섹수술의 회복기간 단축에 초점이 맞춰진 수술법이다. 수술 후 쉬어야 하는 기간을 이틀로 단축시켜 수술에 따른 부담을 경감시킨다.

라섹수술 후 '각막강화술'을 적용한 것이 2day라섹의 핵심이다. 각막강화술은 수술 과정에서 약해진 각막 조직력을 단단하게 만들고 신경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신속한 회복이 가능하도록 한다.

2day라섹에는 각막 혼탁을 예방하는 '양막'이 사용된다. 양막에는 상처치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라섹 후 각막 상피 재생을 촉진시킨다. 이는 시력 회복을 앞당기면서 통증 발생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올레이저 2day 라섹에 사용되는 레이저는 엑시머 레이저인 MEL-90이다. MEL-90 레이저에는 자체적인 최소절삭 알고리즘이 있어 잔여 각막 확보에 유리하다. 이는 근시퇴행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종호 서울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은 "시력교정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수술법을 통해 시력 개선이 가능해진 만큼 본인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며, "수술 전 정밀한 사전 검사를 바탕으로 안과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