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기물티슈 브랜드 베베숲이 제품의 생산과정 및 안전성 테스트 결과 등을 공개하며 적극적인 '신뢰(trust)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트러스트 마케팅'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기업이 적극적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의문점을 해소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캠페인 등을 통해 기업 및 브랜드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베베숲은 트러스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각종 안전 테스트 및 성분조사결과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다.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1000여 개의 시험소를 운영하는 글로벌기업 인터텍으로부터 '물보다 자극 없는 물티슈'로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 받았으며, 국내 피부자극 테스트 결과에서도 '피부자극 0.0'이라는 결과를 얻어낸 바 있다.
최근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통해 실시한 성분 조사 테스트 결과 CMIT, MIT, 파라벤 등 15가지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음을 확인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1995년부터 아기피부연구를 통해 제품성분, 원단 등 건강한 아기피부를 위한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OEM형식이 아닌 자체생산 공장을 통해 물티슈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자체 생산공장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공장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물티슈 제품의 개발 및 생산과정을 공개하고 있다. 공장견학 프로그램은 제품 제작과정을 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전달하고 동시에 물티슈 제품 선택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심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제품 안전성에 대한 여러 지표 및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SAFE-B 프로젝트를 통한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이 브랜드는 SAFE-B 프로젝트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 출시, 라이트 스티커, 미아방지 밴드, 희망브리지와 함께하는 어린이 안전 인형극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및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한편 베베숲은 SAFE-B 프로젝트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아이안전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