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빅인사이트’ 구축을 마쳤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빅인사이트는 은행 내외부의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마케팅과 리스크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입니다.
우리은행은 이를 통해 뉴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모니터링 하고, 대출금을 갚지 않는 사람의 패턴을 분석해 부도예측 시스템에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은행 외부 특허와 기술인증 정보 등을 수집해 기술금융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마케팅, 상품 개발, 프로세스 개선, 리스크 관리 등 은행 전 부분에 있도록 활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