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 픽코마 월 방문자 250만명 돌파

입력 2017-09-06 11:23


카카오가 일본 자회사 카카오재팬이 서비스 중인 만화 플랫폼 '픽코마'의 월 방문자가 1년 만에 50배가 증가하고, 하루 평균 거래액이 1억원을 돌파했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특히 지난해 8월 약 5만 명 수준이던 픽코마 월 방문자는 이번달 현재 약 250만 명으로 50배 증가했습니다.

픽코마는 5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내 북 카테고리 최고 매출 순위 2위, 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횟수는 450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카카오는 무료 비즈니스 모델(BM)을 픽코마에 적용해 일본 시장에서 짧은 기간 동안 급격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다리면 무료'는 여러 회차로 콘텐츠를 분절하고, 이용자가 해당 콘텐츠를 구독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날 때까지 기다리면 다음 회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픽코마는 만화 강국인 일본 현지 상황에 맞춰 일본 출판만화를 위주로 서비스 중입니다. <좋아하면 울리는>, <관찰인간>, <황제의 외동딸>,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등 국내에서 인기가 검증된 다음 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작품도 제공합니다.

김재용 카카오팬 대표는 "픽코마는 1년 반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수년 전부터 시장을 선점한 주요 만화앱을 제치고 큰 성과를 이뤄 냈다”라며,"최근에는 일본 대형 출판사들의 참여가 결정되어 작품 라인업도 더욱 탄탄해지고 있어 플랫폼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