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전문 비앤비코리아는 마유 전문기술력의 명성을 재확인하는 '발효 마유'의 특허출원과 함께 '원스톱 솔루션 ODM'이라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제2의 도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앤비코리아는 지난 2011년 설립 이후 2015년 매출 500억원, 213억의 영업이익을 내는 등 초고속 성장신화를 세우며 주목 받아왔다. 이 같은 성장세는 지난해 7월 코리아나화장품 부사장을 역임한 오명석 대표이사를 영입한 후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먼저 기존 ODM의 틀을 깬 비앤비코리아의 '원스톱 솔루션 ODM'은 기존 ODM사가 제공하는 기획, 처방, 생산 서비스 외에 브랜드사가 애로를 겪는 디자인, 위생허가, 마케팅, 유통까지 지원하는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다.
통관이 까다로운 중국에 위생허가가 통과될 수 있도록 대행서비스를 해주거나 원브랜드 고객에겐 새로운 브랜드를 접목시켜 주는 등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여기에 면세점·안테나숍 등의 유통채널 입점도 주선해줌으로써 중국 바이어들로부터 호응이 크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오 대표는 서울에 연구소를 확장하고 연구인력을 기존 8명에서 20명까지 늘렸으며, 디자인 연구소와 마케팅팀 인력도 각각 8명과 10명으로 늘렸다.
이 같은 대대적인 재편은 '8개월 사이 거래처 80곳으로 증가'와 '신성장 동력인 발효 마유의 개발'이라는 성과로 나타났다.
오 대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끊임없는 연구와 이에 따른 영업은 필수"라며 "과감한 투자와 함께 계속해서 내실을 다지며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