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6월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의 명칭과 외관을 공개했습니다.
'BEAT 360'으로 명명된 기아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은 ‘공감’과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열린 공간입니다.
'BEAT 360’은 보고, 만지고, 느끼고, 듣는 등 오감을 통한 입체적 브랜드 경험을 토대로 음악의 비트와 같은 두근거림(beat)과 남다른 울림을 고객들의 삶에 선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울 압구정동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570평 규모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외관 디자인은 기아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또 다른 박동(A Different Beat)’과 공기의 흐름을 조형적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외벽의 7,553개 모듈을 모두 다른 각도로 조정해 독특하고 입체적인 패턴을 구현해냈으며, 외부에서 건물을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외벽 패턴의 모양이 달라지도록 제작함으로써 기아차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는 설명입니다.
기아차는 ‘BEAT 360’에 체험형 공간 구성, 전문적인 브랜드스토리 텔러 운영,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 교감 콘텐츠, 참여형 문화·예술 커뮤니티 플랫폼 등을 갖춰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