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기자협회, 나헌식 한의원'보건-한의원'부문 선정

입력 2017-03-31 15:33


최근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나헌식 한의원'을 '보건-한의원' 부문 우수 한의원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나헌식 원장은 "피부질환은 만성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30년간 연구한 체질개선 치료방법으로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한의원이 되겠다"며 "네이버 지식인 의료상담 한의사로 활동하며 2015년 네이버 우수상담 한의사로 선정된 것에 이어 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우수한의원이라는 인증을 받게 된 것에 대해 그간의 노력에 보상을 받는 느낌이 들어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30년간 피부질환만을 연구한 한의학 박사 나헌식 원장의 체질개선 치료법

여드름, 아토피 등 알려진 피부질환부터 바뀌는 환경과 기후에 따라 새롭게 등장하는 각종 피부질환까지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도 않고, 간지러워 잠 못 이루게 하는 피부질환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고통스럽다.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전국 방방곡곡 좋다는 이야기를 찾아다니며 민간요법도 마다 않곤 한다. 그러나 그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약물을 쓰고 치료를 받는 동안은 낫더라도 잊을만하면 다시 나타나 완치되지 않고 만성으로 이어지는 것이 피부질환이기도 하다.

피부과가 많은 강남에서도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여드름, 아토피 등 피부질환에 두각을 드러내는 선릉역 피부질환 한의원 '나헌식 한의원'은 두드러기, 습진, 건선, 여드름, 안면홍조,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등 다양한 피부질환에 대해 30년간 연구해온 체질개선을 통한 치료법으로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30년간 피부질환만을 연구한 한의학박사 나 원장은 특히 지루성 피부염의 발생 원인에 대해 "피부가 가진 기능 중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으로, 몸에서 유발된 열이 피부를 통해 빠져나가지 못해 열이 누적되고, 그 열을 식히기 위해 물이 모여 탁한 진물이 형성되어 좁쌀수포 또는 각질이 형성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각 피부질환별 원인을 찾고 각자의 증상별, 체질별 맞춤 처방을 통해 피부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치료한다"고 덧붙였다.

만성피부질환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가능

보통 한방에서 두드러기, 아토피, 홍조, 여드름 등의 피부염을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보고 열을 다스리면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나헌식 한의원'에서는 열을 다스려도 낫지 않는 환자들을 보며, 다양한 임상을 통해 연구한 결과 피부염은 단지 열이 많기 때문이 아니라 열이 땀구멍을 뚫고 나오지 못함을 발견했다. 따라서 이 경우 땀 배출이라는 피부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면 피부질환도 사라지게 된다.

이처럼 피부 역시 몸의 일부이기 때문에 체질개선을 통해 몸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면 피부도 자연스럽게 기능을 회복하게 되어 질환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된다. 피부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방법 역시 각자의 체질에 따라 약한 부분을 채워 몸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면 치료가 가능한 것이다.

체질에 맞는 한약처방으로 체질을 개선하는 '나헌식 한의원'의 체질개선 치료법은 여드름, 아토피, 두드러기 등의 증상에도 음식을 가려먹어야 하는 불편함도 없어 환자들에게 더욱 호응이 좋다. 나헌식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여드름, 아토피, 홍조, 습진, 건성, 안면홍조 등 도통 낫지 않아 고민인 어떠한 피부질환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한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9월 협회 창립 21주년 기념 및 '제7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총 19개 부문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전문인 22명의 수상자들이 선정되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