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대우조선 구조조정에 대해 부족한 유동성을 적기에 공급하는게 가장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정부는 23일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대우조선 구조조정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모든 이해관계자가 충분한 수준으로 고통을 분담하는데 합의하는 경우, 부족한 유동성을 적기에 공급하는게 국민경제적 부담 및 부실 최소화 차원에서 가장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동성 지원을 하는 경우에는 경쟁력없는 해양플랜트 부문을 대폭 축소하고, 상선과 방산 중심으로 사업재편을 가속화해 내년에 M&A를 통해 주인찾기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유 부총리는 "채무조정에 대한 합의 도출에 실패할 경우에는 법적 강제력을 활용해 사전회생계획제도(P-Plan)를 적용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