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 맞춰 '도께비 책방' 큰 인기

입력 2017-02-22 16:28


2월 마지막 수요일인 22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관객 편의공간인 '비타민스테이션' 내에 마련된 '도깨비책방'은 문을 연 지 1시간 만에 300명이 훨씬 넘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봄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손을 잡고 나온 학부모들이 특히 많이 눈에 띄었다.

공연·전시·영화를 본 뒤 관람권을 가져오면 무료로 책으로 교환해주는 '도깨비책방'은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전국 주요 도시와 온라인에서 운영된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드라마 '도깨비'처럼 도깨비책방도 일찌감치 흥행 조짐이다.

도깨비책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당초 4만부, 5억원 어치의 책을 제공하려던 계획이 총 468종, 5만5천부, 8억7천만원어치로 확대됐다.

오프라인 도깨비책방이 개설된 곳은 서울 예술의전당을 비롯해 대학로예술극장 씨어터카페, 부산 남포동 메가박스 부산극장 본관, 광주 메가박스 전대점, 대전 예술의전당, 전주 서신동 롯데시네마, 대구 대구백화점 야외무대 등 7곳이며, 오후 1~10시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온라인 주문은 제주도까지 무료배송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책방에 들르지 않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날짜, 금액, 고유번호 등 관람권의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기만 하면 된다.

온·오프라인 모두 2월 중 유료로 이용한 관람권만 도서 교환이 가능한데, 관람권 1장당 도서 1권이 기본이다.